News

이노스테이지 선발기업의 언론 소식 및 공지사항을 전해드립니다.

교보생명, 본사 사옥에 스타트업과의 협업공간 조성

작성자 : 최고관리자

등록일 : 2021-09-06 12:09:28

조회수 : 1272

첨부파일 : 교보생명, 본사 사옥에 스타트업과의 협업공간 조성.jpg 내려받기 /

본문

디지털 혁신 동력


교보생명이 지난 1일 오픈이노베이션 '이노스테이지'로 선발된 스타트업과의 협업공간 '코워킹스페이스'를 본사 사옥 17층에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.

'이노스테이지(INNOSTAGE)'는 교보생명이 지난 7월, 혁신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협업 생태계를 구축해 헬스케어 등 보험 분야 신사업 모델을 발굴하고자 출범한 오픈이노베이션 사업이다. 교보생명은 '이노스테이지' 출범에 맞춰 스타트업 12개를 선발한 바 있다. 이들에게는 협업모델 개발비 지원과 함께 오픈 API(Open 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), 클라우드 기반 애플리케이션 개발환경을 지원한다.

협업 공간에는 스타트업들이 프로토타입(Prototype)을 개발할 수 있는 사무 공간과 교보생명 유관부서와 소통할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, 디지털 신기술 세미나를 할 수 있는 미팅 공간 등이 마련됐다. '이노스테이지' 선발 업체 중 위허들링, 에이치파트너스2019, 더뉴그레이 등이 이날 '코워킹스페이스'에 입주했다.

 

한편, '이노스테이지'는 올 연말 데모데이를 열고 스타트업과 교보생명 현업부서가 공동으로 기획한 사업모델을 공개한다. 교보생명은 그중 사업 타당성이 충분하다고 판단되는 2~3개를 추려 내년 중 정식 서비스로 개발하여 론칭할 예정이다.


http://www.sentv.co.kr/news/view/561524 

언론사 : 서울경제TV

2019.10.02